top of page

"브랜드와 소비자의 흥미로운 만남! POP UP 스토어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창의성"

  1. Nike의 특별한 이벤트 및 도전 과제:

  • Nike는 특정 도시나 이벤트를 기념하기 위해 POP UP 스토어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합니다. 예를 들어, 도시에서 유명한 랜드마크를 통과한 거리나 특정 목표 달성과 같은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성공 시 할인이나 특별한 혜택을 부여합니다.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제품 구매에 동기를 부여합니다.


  1. 레고의 빌드 이벤트:

  • 레고는 POP UP 스토어에서 빌드 이벤트를 주최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만들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에게는 도전적인 빌드 테마나 대회가 마련되어 있으며, 우수한 작품에 대한 상품이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.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브랜드와의 강한 연결을 형성하게 됩니다.

  1. 스타벅스의 포토존 및 도장 수집:

  • 스타벅스는 POP UP 스토어에서 독특한 포토존을 마련하고,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도장을 수집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.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스타벅스 제품을 구매하거나 특정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도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 도장을 모아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브랜드로의 충성도가 높아지게 됩니다.

  1. 삼성의 가상 현실 체험:

  • 삼성은 POP UP 스토어에서 가상 현실(VR)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 체험을 제공합니다.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현실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가상 세계를 탐험하며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성공 사례들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참여를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POP UP 스토어에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.

조회수 30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터지는 팝업스토어 기획은 왜 어려울까?

터지는 팝업스토어ㅠㅠ 우리부장님.. 이번에는 함 대박내 보자구 ~~ 그 때부터 고민시작이다. 기본적으로 터지는 팝업스토어는 따로 있는 것 같다. 한마디로 프로덕트 마켓 핏이 맞아야되는데 이게 어디 쉬운일인가ㅠㅠ 팝업스토어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는 많다. 그러나 그 아이디어가 우리회사 브랜드, 상품 등 정체성을 고려하고 더 나아가 창의적 요소, 비용과 리소스,

Comments


bottom of p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