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
"디지털 게이미피케이션: 비즈니스를 플레이하다"

뭔가 새롭고 재미있고 가성 비 말이 되는 콘텐츠 없나?

한번 파헤쳐 봅니다.


1. 게임의 규칙, 비즈니스의 현실

디지털 게이미피케이션은 마치 비즈니스의 플레이북을 제시하는 듯한 역할을 합니다.

게임에서의 규칙과 전략은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.

우리는 어떻게 게임의 유저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고 새로운 차원에서

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?


2. 사용자 참여의 마법

디지털 게이미피케이션은 사용자를 참여시키는 마법의 도구입니다.

어떻게하면 사용자들이 우리의 제품, 서비스, 혹은 컨텐츠에 더 많이 참여하게 할 수 있을까요?

게임의 중독성과 재미를 빌려 사용자 참여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고민해 봅니다.


1,2번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. 그러나 문제는 회사의 정체성과 브랜드 전략에

맞는 콘텐츠 구현 방식을 찾는 게 어려운 과정입니다.


자~ 모두 힘내십시요^^ 화이팅




조회수 34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터지는 팝업스토어 기획은 왜 어려울까?

터지는 팝업스토어ㅠㅠ 우리부장님.. 이번에는 함 대박내 보자구 ~~ 그 때부터 고민시작이다. 기본적으로 터지는 팝업스토어는 따로 있는 것 같다. 한마디로 프로덕트 마켓 핏이 맞아야되는데 이게 어디 쉬운일인가ㅠㅠ 팝업스토어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는 많다. 그러나 그 아이디어가 우리회사 브랜드, 상품 등 정체성을 고려하고 더 나아가 창의적 요소, 비용과 리소스,

bottom of page